유통정보 컨설팅

컨설팅 서비스는 물류체계 부문, 물류사업 부문, 공동물류 부문, RFID 부문이다.
물류체계 컨설팅은 제조업, 유통업, 기타 서비스업 등 전산업 분야에 걸쳐 물류운영체계를 Supply Chain 관점에서 합리화하기 위한 진단 및 설계뿐만 아니라 자문 및 교육과 개선방안 구현 과정에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물류사업 컨설팅은 보관, 운송, 하역, 택배, 포워딩, 도매물류 등 전통적인 물류사업과 최근 확대되고 있는 3PL사업 및 물류 전자상거래 사업에 대해 신규 사업진출이나 사업의 활성화 및 효율화를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공동물류 컨설팅은 공익적 성격의 물류사업을 특화해 물류/유통시설 및 단지 등의 개발 및 운영사업과 기업, 조합, 협회 등의 공동물류사업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 타당성 평가, 사업추진계획 및 사업운영체계 설계 등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RFID 컨설팅은 RFID 도입에 따른 적용 대상, 프로세스 변화, 시스템 구성, 기존 솔루션과의 Interface 및 Integration, 표준화, 정보보호, 투자 타당성 등 다양한 이슈에 대한 사업 특성과 여건에 맞는 최적의 방안을 제시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PG시스템은 온라인상에서 구매자가 신용카드/휴대폰/계좌이체 등 다양한 지불수단을 통해 실시간 결제를 가능하게 하고, 구매자와 판매자간 온라인 대금결제를 정산하는
전자지불결제대행서비스입니다. PG솔루션은 PG본사 Admin, 가맹점관리, 리셀러 관리, 콜센터 C/S 외에 서비스 및 다양한 PG 결제모듈이필요합니다.
PG 결제모듈은 가맹점의 규모 및 성격에 따라 심플페이/웹페이/다이렉트페이의 3가지 형태로
제공가능하며 각 결제모듈 별로 다양한 결제수단(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 상품권 등) 이 결합/구분되어 질 수 있습니다.

VAN서비는 오프라인 결제이 서비스이며 회선을 직접 보유하거나 통신사업자의 회선을 임차 또는 이용하여 단순 한 전송기능 이상의 정보의 축적, 가공, 변환처리 등의 부가가치를 부여 한 음성 또는 데이터정보를 제공하는 광범위하고 복합적인 서비스”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컴퓨터의 고도 이용촉진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고도정보화 사회에 다각적인 정보 활용 수단을 제공한 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각 업계에서는 업무연락의 신속 성, 정확성 및 일관성을 위하여 VAN을 공동으로 구축하여 이용중에 있 습니다.

간편결제서비스는 2015년 3월 공인인증서 의무 사용이 폐지된 이후 나왔다. 간편결제서비스에는 두가지 방식이 있다. 가장 대표적인 방식은 스마트폰이나 금융회사가 만든 애플리케이션(앱)에 신용카드·체크카드 정보를 저장해놓고 지문 등 간편인증 수단을 이용해 결제하는 방식이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으로 이용 가능한 삼성페이가 대표적이다. 은행 계좌나 각 회사가 만든 자체 시스템에 미리 돈을 충전해놓고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하는 방식도 간편결제의 한 방식이다. 카카오톡 앱이 있으면 쓸 수 있는 카카오페이나 스타벅스 앱이 있으면 사용 가능한 일명 ‘스벅페이’가 이 방식이다.

이밖에도 네이버의 ‘네이버페이’나 NHN의 ‘페이코’, NH농협카드의 올원페이, 신한은행의 ‘쏠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서비스가 나와 있다.

모바일 결제 솔루션 ‘Cellfie’가 결제 네트워크 Visa로부터 Tap to Phone mPOS Solution 인증을 받았습니다.

Cellfie는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이용하여 해당 스마트폰이 Contactless Card 거래가 가능한 단말기 역할을 하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으로, 가맹점은 별도의 카드 단말기나 장치 없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EMV POS 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카드 결제를
원할 때, 카드를 ‘Cellfie’ 앱이 구동되고 있는 가맹점의 스마트폰에 대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Visa에서 Cellfie를 단독 결제앱으로써 승인하여 가맹점의 모바일 앱과 통합될 수 있으며, Cellfie는 은행, PG사, VAN사 등 다양한 금융권의
회사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습니다.